냠냠쩝쩝

호유동 안양점_놀라운토요일 출연 안양1번가, 안양역 대창덮밥

우찌 2022. 6. 26. 23:10
반응형

남자 친구와 나는 안양역 주변에서 놀아본 적이 한 번도 없다. 맨날 안양에서 놀 때는 범계역 근방에서만 데이트를 해서 이번에는 안양역 근처로 가보기로 했다. 안양역 맛집을 검색하다가 호유동을 알게 되었다. 덮밥 전문점인데 우리는 딱 정갈하게 한상 나오는데 식사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사진 보자마자 마음에 들었다! 안양역 근처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내려 5분 정도 걸어갔다. 금요일 저녁 5시 반 정도에 도착했는데 자리는 많았다.



알고 보니 바로 얼마 전 6월 4일 tvn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215회에 출연했던 맛집이었다. 가게 밖에 방송 출연 인증을 해주는 패가 걸려 있었고, 아무래도 방송 출연 후 손님이 느니 웨이팅에 대한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우리는 모르고 갔지만 아무튼 웨이팅 없어서 좋았다.




매장 내부는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2인석 두 테이블 정도, 4인석 서너 테이블 정도 있었고, 바에도 다섯 자리 정도 있었다. 혼자 온 사람도 부담 없이 혼밥 할 수 있을 것 같다.



더운 여름을 맞아 더위를 날려줄 냉모밀 세트메뉴가 출시되었다. 치즈감자고로케도 출시! 그렇지만 면보다는 밥이 당겨서 패스.




메뉴가 정말 다양해서 고민이 되었다. 메뉴는 크게 덮밥 메뉴/ 연어 메뉴/ 정식 메뉴/ 일본풍 소고기 카레/ 계절 메뉴 이렇게 분류되어 있었다. 각각 메뉴마다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정식 메뉴 같은 경우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설명이 쓰여 있어서 좋았다. 우리는 한우 대창 덮밥과 숯불 부타동을 주문했다. 두 메뉴 다 앞에 별표가 붙어 있어서 기대가 되었다.

  • 한우 대창 덮밥: 13,500원
  • 숯불 부타동: 10,000원




기본으로 된장국과 배추김치, 무 피클이 나온다.




주문한 메뉴도 금방 나왔다. 숯불 부타동은 뚜껑이 덮인 채로 나왔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ㅎㅎ



먼저 놀라운 토요일에 등장했던 한우 대창 덮밥. 비주얼 정말 미쳤다. 매일 손질하신다는 한우 대창 가득에 대창과 환상의 조합인 부추무침, 양파, 고추냉이, 화룡점정으로 계란 노른자! 정말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메뉴이다. 고소하지만 기름진 대창을 계속 먹다 보면 속이 느끼해질 수도 있는데 양념에 무친 부추와 양파가 있어서 느끼함을 싹 잡아주었다. 불향 입힌 대창이 쫄깃쫄깃하고 비린 맛도 없었다.




그리고 국내산 참숯 특제소스, 삼겹살, 계란 반숙, 고추냉이가 들어간 참숯 부타동. 특제소스가 정말 맛있었다. 고기는 내가 생각했던 두툼한 삼겹살 고기는 아니고 육쌈냉면 먹을 때 냉면 싸먹는 얇은 숯불 고기였는데 고기라면 다 맛있지! 적당히 잘 익은 계란 반숙도 너무 맛있었다. 우리가 시킨 두 메뉴의 합도 굉장히 좋아서 대창 덮밥 한 숟가락 위에 숯불 부타동의 고기 한 점 얹어서 먹으니 더 맛있었다.




안양1번가 맛집으로 인정!!!!! 범계에도 지점이 있으니 범계점도 가보아야겠다!


호유동
경기 안양시 만안구 장내로139번길 62 1층
매일 11:20~22:00
라스트오더: 21:2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https://www.instagram.com/hoyu_dong/

반응형